1. 코딩테스트

https://tjddn8195.tistory.com/category/%EC%BD%94%EB%94%A9%ED%85%8C%EC%8A%A4%ED%8A%B8

 

'코딩테스트' 카테고리의 글 목록

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블로그가 아닌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시작된 지극히 개인적인 지식모음소

tjddn8195.tistory.com

33 ~ 37번

unshift 새로운 요소를 배열의 맨 앞쪽에 추가 새로운 길이를 반환

filter 주어진 함수의 테스트를 통과하는 모든 요소를 모아 새로운 배열로 반환

a.localeCompare(b) a가 b보다 뒤로 오는지 앞에 오는지를 숫자로 반환한다. 

s.charAt(i)  s 문자열에서 특정 인덱스 i 에 위치하는  유니코드 단일문자를 반환

Math.max(...Array)  ... 스프레드 연산자 , 전개구문 : 반복문을 작성 안해도 배열 요소가 하나하나 적용

 

2. Javascript 문법

조건부 'if' 'else if' 'else'  '?'

https://tjddn8195.tistory.com/58

 

조건부 - if, else, else if, 삼항연산자'?'

1. if if 구문을 활용해 조건을 만족했을 때만 코드를 실행하도록 합니다. 이 조건의 결과값은 Boolean입니다. 그래서 주로 비교 연산자(>, < != == 등)을 사용해서 true나  false를 리턴합니다. 조건을

tjddn8195.tistory.com

 

3. CS 스터디

하드웨어 3강 HDD와 SSD에 관련해서 공부 했습니다.

https://tjddn8195.tistory.com/59

 

[1주차] 하드웨어 3강 HDD와 SSD

1. 보조기억장치 주 기억 장치의 속도는 빠르지만 용량이 작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기억 장치입니다. 주기억장치는 휘발성을 띄기에 전원이 꺼지면 메모리 내의 내용(이를 테면 명령어

tjddn8195.tistory.com

 

4. 알고리즘

4 - 1. 클래스란?

클래스는 분류. 집합. 같은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를 총칭하는 개념입니다.

클래스를 이용하면 같은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들을 묶어서 정의할 수 있습니다.

클래스 문법도 class 표현식 and class 선언 두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.

4 - 2. Class 선언

Class를 정의하는 한 가지 방법은 class 선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.

class를 선언하기 위해서는 클래스의 이름과 함께 class 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.

class Rectangle {
  constructor(height, width) {
    this.height = height;
    this.width = width;
  }
}

클래스는 반드시 정의한 뒤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

예외가 발생하는 이유는 클래스가 호이스팅될 때 초기화는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

4 - 3. Class 표현식

Class 표현식은 이름을 가질 수도 있고, 갖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이름을 가진 class 표현식의 이름은 클래스 body의 local scope에 한해 유효합니다.

// unnamed
let Rectangle = class {
  constructor(height, width) {
    this.height = height;
    this.width = width;
  }
};
console.log(Rectangle.name);
// 출력: "Rectangle"

// named
let Rectangle = class Rectangle2 {
  constructor(height, width) {
    this.height = height;
    this.width = width;
  }
};
console.log(Rectangle.name);
// 출력: "Rectangle2"

5. 깃 Issue, Branch

5 - 1. Issue 할당

작업방식의 1단계이며, 누가 작업을 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다.

프로젝트에서 해결해야하는 문제라는 의미 => 버그를 신고(버그리포트), 기능 추가등 개선 제안 등등

(버그있어서 이슈 등록할께요~ 이부분 보기 좋게 고치면 좋을듯 이슈 등록해둘게요, 이 이슈는 제가 처리할께요 할달해두겠슴다 등등으로 언어를 사용)

5 - 2. Branch

작업방식 2단계로, 각자 맡은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. 나뭇가지가 뻗어나오듯 기능에 맞게 나누어 작업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새 브랜치 : 브랜치 이름을 적어주세요. 내가 잘 관리할 수 있게 적어주세요. 여기서는 feature/이슈번호_관리쉬운이름 형식으로 만들어줍시다.
  • feature 는 기능 개발하는 브랜치에 관행적으로 붙여주는 이름입니다. 예) feature/2_name

참고 : 스파르타코딩클럽 핵심쏙쏙 Git 항해 7기 2-2 ~ 2-5

 

'항해99 > 2주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2일차 TIL 220520  (0) 2022.05.20
React 입문주차 S.A.  (0) 2022.05.20
11일차 TIL 220519  (0) 2022.05.19
9일차 TIL 220517  (0) 2022.05.17
8일차 TIL 220516  (0) 2022.05.16

+ Recent posts